1. Collider2D 컴포넌트
2. 두 오브젝트의 충돌 조건
유니티에서의 충돌
- 충돌하는 것은 리지드바디 2D의 각 바디에 연결된 콜라이더 2D입니다.
- 리지드바디 2D는 콜라이더 없이 서로 충돌하지 않습니다.
- 충돌 이벤트 함수는 양쪽에서 수신이 가능하다.
충돌 필수 조건
- 두 오브젝트 모두 콜라이더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.
- 둘 중 하나 이상의 오브젝트가 Rigidbody2D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.
- ProjectSettings > Layer Collision Matrix에서 충돌되는 오브젝트의 레이어가 체크되어야 한다.
좌표 기반 이동
물리 기반 이동
3. 충돌 이벤트 함수
참고자료
[Unity 2D Basic] 02. 게임오브젝트 물리와 충돌
유니티 트리거 충돌 감지 팁(Rigidbody, Collider, IsTrigger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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